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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배터리 살리니…더 멀리 뛰는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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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섭도주 작성일22-09-13 05:51 조회4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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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명이 다한 전기차의 폐배터리를 재활용하는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이 미래산업으로 떠오르면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 중이다. 대표적인 폐배터리 재활용주(株) 새빗켐의 주가는 최근 한 달간 2배 이상 뛰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새빗켐의 지난 8일 종가는 15만6900원을 기록했다. 지난달 8일 종가(7만4000원) 대비 112.03% 상승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인 성일하이텍은 같은 기간 70.27% 올랐다. 코스모화학은 53.33%, 하나기술은 31.85%, 고려아연은 19.19%, 에코프로는 8.53% 각각 상승했다. 이종형 키움증권 연구원은 "최근 국내 증시에서 폐배터리 재활용 업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POSCO홀딩스, GS건설, 고려아연 등 대기업들도 새롭게 관련 투자를 시작하면서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 기업들 주가가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폐배터리 재활용은 폐배터리 내 주요 금속을 추출해 신규 배터리 제조에 재활용하는 것을 뜻한다. 전기차 배터리는 잔존수명이 80% 이하로 감소하면 주행거리 감소, 충전 속도 저하, 급속 방전 위험 문제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교체가 불가피하다. 전기차가 증가할수록 폐배터리 역시 늘어날 수밖에 없다. 특히 올해부터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이 태동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대략 8~10년으로, 전기차 시장과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그만큼의 시차를 두고 형성된다. 2013년부터 테슬라의 '모델 S'를 시작으로 전기차 판매가 증가하기 시작한 만큼 올해가 태동기라는 분석이다. 박진형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전기차용 폐배터리 시장은 2020년 4000억원에서 2040년 87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산업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폐배터리 산업은 그 어느 시장보다 크게 형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장이 본격 성장할 2025년경까지 주도권 싸움이 치열할 것이란 전망이다. 현재 리사이클링 업체는 한국의 성일하이텍, 중국의 거린메이(GEM), 화유코발트, 닝보브룬프(CATA 자회사), 벨기에의 유미코어 등 다섯 곳이다. 박 연구원은 "성일하이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괄 공정을 보유한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 업체"라며 "배터리 소재회수 기술, 글로벌 고객사 확보, 시장 선점 등의 강점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2차전지 폐배터리,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재활용업체인 새빗켐도 관련 업체로 꼽힌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 폐배터리 재활용이 68%, 폐산 재활용 사업이 30%의 비중을 차지한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세빗켐은 한국전구체주식회사와 2024년부터 10년간 구속력 있는 전구체 복합액 납품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며 "이를 통해 매년 약 4만대 분량 전기차 배터리 전구체 복합액 물량 공급이 가능하고 이는 연간 매출 기준 10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말했다. 코스모화학, 고려아연, 하나기술, 에코프로 등도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 주로 꼽힌다. 다만 아직 산업이 초기인 만큼 선택적으로 투자하기 보다는 바스켓 투자를 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박 연구원은 "이미 기술력과 자금력을 갖춘 업체들뿐 아니라 사업 초기에 있거나 신규 진입하는 경쟁사도 주목해야 한다"며 "현 시점에서는 기존 설비가 있어 신규 투자비 부담이 낮고, 이미 시장을 선점한 업체들의 주가 흐름이 좋다"고 했다. 이어 "POSCO홀딩스, 성일하이텍, 하나기술을 최선호주로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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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셀라 나디모 스칼프 토닉.ⓒ지쿱[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외출시 자외선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두피와 모발에도 피부처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두피의 탄력을 지키는 콜라겐이 파괴돼 이로 인해 노화가 가속화된다. 모발 역시 햇살에 건조해져 갈라지고 끊어지는 등 두피와 모발에 심각한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 특히 높은 기온으로 피지와 땀 분비가 늘어나 두피가 지저분해지면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이는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에서 진료받은 인구는 2020년 23만3194명으로 20~30대 비율이 40%를 넘는다. 이들을 포함한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에 이르고 탈모 시장 규모는 4조원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최근에는 두피와 모발을 피부처럼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이라는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젊은층에서도 흔하게 일어나는 탈모로 인해 근본적인 관리를 하고자 하는 수요층의 증가로 두피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지쿱의 ‘케어셀라 나디모 스칼프 토닉’은 샴푸 후 두피에 골고루 분사하고 부드럽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는 제품이다. 제너럴바이오R&D센터에서 개발한 특허 성분인 쑥부쟁이캘러스배양액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을 위한 외용제 조성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두피 속 수분을 유지시켜주며 저자극성 물질 판테놀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PH밸런스를 유지시켜 두피 보호에 도움을 준다.또한 두피 자극과 스트레스 완화 및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윈터체리뿌리추출물, 인디언구스베리열매추출물, 약모밀추출물, 하수오뿌리추출물 등의 성분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EGF&FGF성분이 두피와 모발의 탄력을 강화시켜준다.쎄라모의 ‘피토부스팅 토닉’은 두피에 수분팩처럼 활용할 수 있다. 특허 받은 피토부스터 콤플렉스가 99% 이상 함유돼 모근을 활성화시켜 두피 환경을 개선시켜준다. 화장솜에 토닉을 적시고 수분팩으로 활용할 경우 두피에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가르마부분이나 이마 라인에 마스크팩처럼 사용하거나 두피에 밀착해 분사하는 방식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아로마티카의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와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는 깔끔한 두피 관리를 도와 두피 모공이 숨 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3배 넓어 이 점에 주목해 기획한 제품이다.두 제품에 공통적으로 함유된 지용성 바하(BHA)성분이 두피의 기름때와 피지 등을 관리해주고, 두피 모공을 막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와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숨 쉬는 두피 환경을 만들어준다.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월 두피에 휴식을 선사할 ‘려 인제숲길’과 ‘려 양양파도’를 출시했다. 려 인제숲길 샴푸는 편안한 시트러스 플로럴 향을 려 양양파도 샴푸는 활기찬 시트러스 스파이시 향을 담아냈다. 두 제품 모두 두피의 최대 고민인 냄새, 피지, 열감 등을 케어하는데 효과가 있다. 정수리 냄새를 99.9% 제거하며 72시간 동안 향을 유지해 산뜻한 두피를 가질 수 있다.업계 관계자는 “모발에 비해 다소 소외되었던 두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기온과 습도에 민감한 두피를 피부처럼 섬세하게 관리하려는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은 꾸준히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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