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 ASIA - 토막지식

BC의 탱크스트랩은 몇개가 좋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20 14:49 조회1,444회 댓글0건

본문

발췌 : 스쿠바다이버지 1999/11/12호
한개의 스트랩 보다는 두개의 스트랩이 탱크를 붙잡아 주는 것이 당연히 유리하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더블 스트랩은 백팩이 소프트 타입인 BC에 주로 달려 나오고 백팩이 하드 타입인 BC에는 싱글 스트랩이 주로 달려나온다. 소프트 백팩은 BC의 안정을 위해 더블 스트랩이 필요하다. 소프트 백팩의 BC는 스트랩이 하나일 경우 BC가 너덜거리고 접혀지고 하기 때문에 아래 위 간격을 정해서 더블 스트랩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하드 백팩 BC는 싱글 스트랩만 가지고도 BC가 등에서 안정되므로 더블 스트랩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싱글 스트랩은 더블 스트랩에 비해서 좋은 점이 많다. 첫째 장비를 다루기가 쉽다. 흔들리는 보트에서 잠궈야 할 벅클이 한가지 없다는 것은 유리한 점이다.
두번째는 탱크의 착용 높이를 조절하는데도 싱글 스트랩이라야 간단히 된다. 만약 잠수중에 탱크가 뒷머리에 부딧치거나 엉덩이에 받치거나 할 때 더블 스트랩 BC는 탱크 위치를 조절하기 어렵다. 등에서 탱크의 위치가 말썽을 부리는 일은 키가 작은 다이버와 여성 또는 어린 다이버들이 잘 당한다.

그러나 더블 스트랩 BC를 좋아하는 다이버들도 많은데 그것은 소프트 팩이 등에서 편하기 때문이며 또한 장비 가방에서 부피를 많이 줄여주기 때문이다.

BC의 스트랩은 싱글이든 더블이든 다 문제가 없는 것들이며 다만 당신 체형에 맞는 위치에서 꽉 잠궈지느냐만 따지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